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각종정보

연봉탐색기2019 연봉순위 알아보기 연말정산계산기 활용방법 안내

반응형

연봉탐색기 연봉순위 알아보기 연말정산계산기 활용방법 안내


연봉탐색기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한국납세자 연맹에서 2017년 1월 처음 선보인 연봉탐색기의 최신 버전인 연봉탐색기2019가 나왔습니다. 본인의 연봉만 입력하면 전체 근로자 중에서 나의 순위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연봉 순위 뿐 아니라 연말정산과 세태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과 활용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17년도에 처음 만든 연봉탐색기는 연말정산을 한 근로자 1668만명에 대한 290개 구간의 자료를 이용했지만 중간 퇴사자와 신규입자자 등 600만명 이상이 포함되서 실제 연봉 순위보다 높게 측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2017년 국정감사 때 국민보험공단으로부터 받은 통계자료를 토대로 1년 만근한 근로자의 연봉터이터를 구축했고, 연말정산과 관련된 정보를 1000개 구간으로 세분화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봉탐색기 2019 사용방법 안내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근로자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순위가 나오고 연봉데이터를 토대로 내 연봉의 실수령액과 공제항목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제항목에서 구체적인 금액도 확인이 가능하며 연봉탐색기2019를 활용하면 아래와 같은 9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내용과 같이 연봉순위, 실수령액, 공제항목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을 때 나의 몫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봉이 100만원이 인상되면 공제액이 158,400원 늘어납니다. 연봉이 3450만원이 넘으면 한계소득세율이 11.5% 인상된다고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알려줍니다. 부양가족에 따라 환급액이 얼마인지, 장애인공제도 알려주네요. 소득공제 100만원이 증가하면 환급액은 74,300원이 증가합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한도와 세테크 팁도 알려줍니다. 소득공제구간도 자세히 알려줘서 한 해동안 어떻게 절세를 해야할지 안내해 줍니다. 카드공제를 최대로 받으려면 나의 지출액이 어떻게 되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네요.

이 이외에도 종교단체와 기타 지정기부금 최고한도와 의료비공제문턱과 의료비최고한도를 받기 위한 지출액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한국 납세자연맹 홈페이지에서는 연봉탐색기 2019 활용 뿐 아니라 연말정산 계산기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계산기를는 납세자연맹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입니다. 매년 보완되고 개선되면서 연말정산 환급액 뿐 아니라 올해 환급을 많이 받을 수 잇는 세테크 리포트와 놓치기 쉬운 세테크 팁까지 알려줍니다.


맞벌이 부부 절세계산기는 맞벌이 부부 세테크의 핵심인 부부합계 납부 세금 최소화 조합을 찾아 준다고 합니다.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를 무조건 연봉이 높은 쪽으로 몰아넣기 보다 부부의 연봉수준, 부양가족 수, 의료비 등 세액공제의 크기에 따라 적절하게 나누도록 안내해 줍니다.


연봉탐색기를 통해 연초 자신의 올해 연봉에서 실수령 예상액을 확인하고 합리적인 소비지출을 계획하도록 돕고,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들에게 내 연봉에 맞는 세테크 팁과 연말정산 계산기를 통해 좀 더 알뜰하고 계획적인 연말정산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연봉탐색기2019 및 연말정산 계산기 안내


연봉탐색기2019를 활용하거나 연말정산 계산기를 사용하시려면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한국 납세자연맹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면 1115만명 중 내 연봉순위는?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며 연봉을 넣고 확인을 누르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휴대폰 인증절차 등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입하시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납세자연맹


반응형